문파

'신위', 안정적인 생존력이 강점! 무공을 통해 제어 효과 무시 가능

천애명월도의 문파 중 하나인 '신위'는 긴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근접 전투를 펼친다. 보조 무기로는 장궁을 사용하며 이를 활용한 무공도 보유하고 있어 원거리에서도 적에게 견제를 가할 수 있다.

신위의 가장 큰 장점은 생존력이다. 다른 문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체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상대의 군중 제어 효과를 무시할 수 있는 무공들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다만, 공격력이 강한 편은 아니고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 또한 많지 않기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생존력 향상 특화, 신위 주요 무공 한 눈에 보기

= 격노 : 제어 효과 즉시 제거, 5초간 추가 제어 효과 면역
= 일격 필살 : 주변의 모든 대상을 밀치며 광역 피해
= 강기증가 : 최대 보호강기 20% 증가 통한 생존력 강화
= 광폭화 : 17초간 무공 재사용 시간 감소, 질풍창 스킬 즉발형으로 변화


▲ 신위는 높은 생존력을 바탕으로 근접 전투를 펼치는 문파다


◆ 전투의 선봉장! 높은 생존력이 가장 큰 장점, 신위 기본 정보

신위는 주무기로 장창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전투는 적의 근처까지 접근한 뒤 장창을 통한 무공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조 무기는 장궁을 사용하는데, 이를 활용한 무공도 존재하기에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신위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생존력이다. 다른 문파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체력을 갖출 수 있어 전장에서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격노'나 무공 연계 등을 통해 순간적으로 상대의 제어 기술을 무시할 수도 있어 전투 주도권을 가질 수 있다는 특징도 가진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전장에서 든든한 '탱커'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다만, 공격 측면에 있어서는 크게 두드러지는 문파가 아니다. 1:1 전투에서는 생존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크게 밀리지 않지만, 확실한 군중 제어 기술이나 광역 기술이 부족해 다수의 적을 처치하는 속도는 느린 편에 속한다.


▲ 신위는 격노 스킬을 통해 제어 효과를 무시하고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 제어 효과 면역, 보호 강기 증가 가능! 신위 주요 무공

신위의 주요 무공으로는 '격노', '일격 필살', '강기증가', '광폭화' 등이 있다. 격노는 사용 시 주변의 모든 대상을 날려버리며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5초간 추가 제어 효과로부터 면역되는 무공이다.

근접 전투를 펼치는 신위가 보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이며, 군중 제어 효과가 걸린 시점을 노리고 공격을 들어오는 적에게 반격할 기회를 마련할 수도 있다. 단룡창 스킬과 연계 시 지속시간이 1.5초 증가한다.

다음으로, 일격 필살은 신위에게 부족한 광역 공격력을 보완해주는 무공이다. 기를 모은 후 주변의 모든 대상을 밀어버리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다수의 적을 상대로 싸움을 펼칠 때 매우 큰 도움이 된다.

강기증가는 신위의 생존력을 높여준다. 습득과 동시에 자동으로 적용되고 그 효과는 최대 보호강기 20% 증가다. 강기가 적의 공격으로부터 캐릭터를 보호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기에 20%라는 상승량은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광폭화는 신위의 공격력을 17초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킬이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일발필중' 스킬을 제외한 모든 무공의 재사용 시간을 무려 40% 줄일 수 있다. 또한, '단룡창' 스킬 사용 시 패기 게이지 소모량이 5% 감소하는 대신 자신의 체력이 1% 소모되는데, 체력이 20% 미만일 경우 해당 내용이 적용되지 않기에 단룡창 스킬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추가로, 광폭화 상태에서는 질풍창 스킬이 즉시 발동형으로 변경된다.


▲ 일격필살은 신위가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광역 피해를 주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 제어 효과 무시, 차지 시간 단축 등의 혜택! 주요 무공 연계

= 1. 복룡창 → 단룡창 : 가장 자주 사용하는 무공 연계, 단룡창 재사용 시간 초기화 혜택을 얻는다.

= 2. 맹호질주 → 단룡창 : 군중 제어 무시하며 접근할 수 있고 곧이어 단룡창이 발동된다.

= 3. 광풍창술 → 질풍창 : 광풍창술로 적이 낙하하는 순간 질풍창으로 공격 연계를 이어갈 수 있다.


▲ 맹호질주로 빠르게 접근한 뒤 단룡창으로 추가 피해를 연계할 수 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