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파

'개방', 다양한 제어기로 적을 넘어뜨리고 날려버려라!

'개방'은 전수라 불리는 주먹 무기를 주 무기로 보조 무기로는 호리병을 사용하며 호쾌한 근접 권각(拳脚)싸움을 펼친다. 권법이기 때문에 주 무기는 잘 드러나지 않으며, 오히려 보조 무기인 호리병을 사용하는 무공들이 눈에 띄는데, 음주 같은 무공은 마치 취권 같은 유명한 권법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개방은 제어능력이 뛰어난데 이는 단일 대상뿐만 아니라 무공 강화를 통해 여러 대상까지도 제어할 수 있는 광역 제어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제어기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 단, 제어기가 통하지 않는 상대도 존재하므로 제어가 통하지 않는 상대는 제어 무공이 어떤 효과로 작용하는지 잘 파악하고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 제어기가 출중! 개방 주요 무공 한 눈에 보기

= 음주(마시기) : 보호강기 20% 회복 및 30초간 본인에게 '취기' 버프 (호신 20%, 명중 10% 증가)
= 음주(내뿜기) : 취기 상태시 사용. 적에게 대량의 보호강기 피해 및 만취 디버프(명중 20% 감소)
= 엎어치기 : 보호강기 격파, 단일 대상 붙잡기 및 범위 데미지
= 맹호권 : 연속 3회 사용 가능, 상대를 띄워 제압하고 마지막 공격은 대상을 날려버림
= 질풍각 : 전방 15m 돌진, 적 명중 시 대상 넘어뜨리며 광역 피해 및 보호강기 격파


▲ 다양한 제어기를 보유하고 있어 호쾌한 근접 전투를 펼친다



◆ 다양한 제어기로 상대를 꼼짝 못 하게 만든다! 개방 기본 정보

개방은 전수라는 주 무기와 함께 호리병을 보조 무기로 사용하며, 주먹 무기를 사용하는 문파답게 강력한 근접 권법이 주력이다. 그중에서도 개방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제어 능력인데 상대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1:1 전투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1:1 전투에서 강하다고 해서 다수와의 전투를 잘 못 하는가 싶다면 그것도 아니다. 대부분의 공격이 광역 범위의 공격을 펼치며 고유 자원을 통한 무공 강화 효과로 단일 제어뿐 아니라 광역 제어까지 가능하므로 몰이 사냥에도 큰 문제 없다.

고유 자원으로는 '역''강'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한다. 무공들도 역 계열과 강 계열로 나뉘어 각각의 무공이 해당 자원을 수급 해주면서, 고유 자원이 100이 되었을 때 사용하게 되면 무공 강화 효과를 받아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보여준다. 때문에, 어떤 무공을 강화된 효과로 사용하는 게 효율이 높을지, 어떤 무공으로 자원을 모으는 게 좋을지에 대한 자기만의 콤보를 미리 연습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 기본적으로 단일 제어기지만 강화된 엎어치기는 추가 피해 및 광역 띄우기 효과를 가진다



◆ '강'게이지와 '역'게이지의 활용이 중요! 개방 주요 무공

개방의 가장 큰 특징은 상대를 붙잡아 쓰러트리는 '엎어치기'나 강력한 콤보 연타로 상대방을 띄우고 날려버리는 '맹호권' 외에도, '백열각', '질풍각', '하늘차기'등 다수의 제어기를 가지고 있어 마치 격투게임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상대를 붙잡는 '엎어치기'는 역 계열 무공으로 기본적으로 광역 피해를 주지만 제어 효과는 단일 대상만 적용된다. 사용 시 보호강기에 큰 피해와 함께 역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주며 역 게이지 100%에서 사용 시 추가 공격으로 50%의 추가 데미지와 모든 대상을 날려버리는 광역 제어 효과를 가진다.

마찬가지로 단일 제어 효과를 지닌 '맹호권'은 강 계열 무공으로 3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엎어치기와 다르게 단일 대상만을 집요하게 공중 콤보로 공격한 후 날려버리는 무공이다. 강 게이지를 25 증가시켜주며 강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대상을 끌어오며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백열각'은 역 계열 무공으로 사용 시 역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준다. 일반 백열각으로는 제어 효과가 없는 대신 사용 도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금강' 상태가 되며 역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사용할 경우 전방 모든 대상을 제어하며 추가 1회 공격과 100%의 추가 피해로 날려버리는 효과가 더해진다.

다음 '질풍각'은 강 계열 무공으로 사용 시 전방 15m 빠르게 돌진하는 돌진기이다. 상대방에게 명중시 대상을 넘어뜨리고 강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준다. 질풍각은 강화 효과는 없으나 제어 효과와 돌진기라는 점, 그리고 돌려차기로 쿨타임 초기화까지 되어 많은 콤보 사이에 쓰이는 주요 무공이다.

마지막으로 '하늘차기'는 강 계열 무공으로 제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무공이다. 사용 시 대상을 날리거나 날릴 수 없을 시 뒤로 도약한다. 명중 시 강 게이지가 10 증가하고 강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적에게 경공 불가 상태를 부여한다. 사용 후 한 번 더 사용하면 내려찍기도 사용 가능한 무공.


▲ 역게이지로 강화된 백열각은 전방의 모든 적에 대해 광역 제어가 가능

▲ 강력한 단일 제어기인 맹호권은 격투게임의 공중콤보를 연상케 한다



◆쿨타임 초기화부터 무공 강화 효과까지! 주요 무공 연계

개방은 보조 무기인 호리병으로 사용하는 음주란 무공이 있다. 사용 시 보호 강기를 20% 회복 하고 30초간 호신 20%, 명중 10% 만큼 증가시켜주는 취기라는 버프가 있어, 전투 시작 전에 그리고 전투 도중 틈틈이 마셔두는 것이 좋다. 상대에게 디버프를 거는 것도 가능하니 항상 음주를 먼저 사용한 뒤 전투에 임하는 게 좋다.

= 1. 추풍보(달리기) → 돌려차기 → 후려치기(3회) → 엎어치기 → 돌려차기 : 전투 시작 단계에서 유용한 무공 연계. 돌려차기의 추가데미지 및 쿨타임 초기화를 적극 이용 한 콤보

= 2. 엎어치기 → 선풍권 → 백열각 : 광역 전투에 유용한 무공 연계. 엎어치기와 선풍권으로 역 게이지를 수급하고 백열각 강화를 통하여 광역 제어 마무리

= 3. 질풍각 → 돌려차기 → 질풍각 → 음주(공격) → 맹호권(3회) : 강한 적과 싸울 때 유용한 연계로 질풍각을 통한 빠른 진입 및 돌려차기로 질풍각의 쿨타임을 초기화로 자원 수급 및 연속적인 제압 공격이 가능해진다.


▲ 전투 시작전이나 전투중에도 사용해 버프를 적용하는게 좋다

▲ 술을 마신 상태에서 한번 더 사용하면 적 보호강기 파괴와 함께 디버프를 줄 수 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