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30레벨 용수산 던전, 점프, 숨기, 회오리 합치기가 포인트



천애명월도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던전 용수산. 캐릭터가 30레벨이라면 입장할 수 있고 일주일에 총 10번 보상받을 수 있다. 던전에서 드랍되는 장비 아이템의 성능이 퀘스트 보상 아이템보다 좋아, 다음 단계 던전이나 레벨업을 할때 큰 도움이 된다.

1네임드는 광범위 공격시 타이밍에 맞춰 점프하면 생존 가능하다. 2네임드는 광범위 공격시 부하 몬스터를 공격해 호신강기를 없애고 금종조 뒤에숨으면 된다. 마지막 보스는 무작위 1명에게 따라다니는 회오리를 생성하는데, 회오리가 2개가 되면 한 개로 합쳐서 소멸시키면 된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천애명월도 - 30레벨 용수산 던전 공략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네임드 - 분뢰추 시진
2네임드 - 쾌도 허계응
보스 - 응안노칠 은칠야
드랍 아이템 정보



■ 1네임드 분뢰추 시진, 타이밍 맞춰 점프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작은 원형 범위 공격 = 회피가능
2. 삼각형 범위 공격 = 회피가능
3. 천붕지열추 = 빨간 범위가 보스에게 모이는 순간 점프 연타


덩치큰 분뢰추 시진은 다양한 공격을 펼친다. 작은 원형 범위 공격과 삼각형 범위 공격은 지면에 빨갛게 보여지는데, 피하지 않으면 강력한 피해를 받게 된다. 미리미리 회피한 다음 곧바로 딜을 이어가면 된다.

가장 중요한 기술은 천붕지열추다. 자신을 기준으로 광범위 스킬을 시전, 망치를 내려찍기전 점프를 계속하면 피할 수 있다. Shift 키를 누르는 회피 기동도 소용없으며, 스킬 범위 밖으로 나가는 시간도 부족하므로 이 패턴은 점프가 생명이다.


▲ 작은 범위 공격은 회피.

▲ 이것도 가볍게 회피.

▲ 망치드는 모션에 천붕지열추가 뜨면 점프해야한다.




■ 2네임드 쾌도 허계응, 부하 몬스터 뒤에 숨자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직사각형 전방위 공격 = 회피가능
2. 제자리 연속베기 = 회피가능
3.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면 절대 공격해선 안된다.
4. 십자섬광도결 = 회피 불가, 부하 몬스터를 빠르게 공격, 금종조(15초 지속) 상태로 만들어 부하 뒤에 숨는다

직사각형 전방위 공격은 생각보다 범위가 넓다. 보스를 기준으로 뒤로 회피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다. 제자리 연속베기는 모니터에 금이 갈 정도로 칼을 베는데, 순식간에 체력이 줄어들어 빠르게 회피하여 자리를 벗어나면 된다.

십자섬광도결은 1네임드와 다르게 점프로 피할 수 없고, 모든 파티원들에게 검기가 날아간다. 이때 소환된 부하 몬스터의 호신강기를 없애면, 무적 상태의 금종조가 된다. 이후 부하 뒤로 숨으면 십자섬광도결을 막아낼 수 있다.


▲ 전방위 공격 회피 가능!

▲ 제자리에서 화면을 가르는 스킬 사용시 회피를!

▲ 점프, 회피 불가능한 십자섬광도결.

▲ 부하 몬스터의 호신강기를 없애면 금종조 상태가 되며, 부하 뒤로 숨자.




■ 보스 응안노칠 은칠야, 회오리 2개는 1개로 합치자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부채꼴 범위공격 = 회피가능
2. 격랑!을 외치는 연속 공격 = 회피가능
3. 사망 용권풍 = 무작위 대상 1명 회오리 유도, 2개째 생성되면 하나로 합치게 유도해 소멸


힘도 좋은 방주 할아버지가 격랑!을 외치면 꽤나 강력한 대미지를 입게된다. 대사를 외칠대 반대 방향으로 회피하면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다. 부채꼴 범위 공격도 범위가 보여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사망 용권풍은 무작위 대상 1명을 끝까지 따라가는 회오리다. 회오리에 지목된 인원은 파티원과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다. 추가로 회오리 1개를 더 소환하는데, 회오리 2개를 1개로 합치도록 드리블하면 회오리가 소멸된다.


▲ 격랑!을 외칠때 가볍게 회피.

▲ 눈으로 피할 수 있는 범위공격.

▲ 사망 용권풍은 무작위 1명에게 따라붙는다. 일단 도망가자.

▲ 2개가 생성되면 하나로 합치도록 드리블.

▲ 회오리가 사라지며 다시 딜을 넣으면 된다.




■ 용수산 드랍 아이템 정보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